저는 현미밥을 좋아합니다.

물론 현미 밥은 밥을 지은 후 바로 먹어야 맛이 있고

식거나 다시 데우면 그 밥 맛이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이들이 싫어해서 약간 섞거나 백미로 먹게되는데..

 

중국에 와서 저 혼자 준비하는 밥이라 좋아하는 현미와  검정 콩을 섞어서 밥을 짓습니다.

그런데 작년 중반 쯤엔가 평소에 현미를 팔던 이마트에서 현미가 사라진 것입니다.

한국 마트에서 소량으로 구입한 현미는 질이 좀 떨어지고 비샀습니다.

그래 할 수 없이 포기하고 하얀 쌀에 검정콩을 섞어서 밥을 짓다가

간혹 비빔밤이 생각나면 하얀 쌀밥을 준비하곤 합니다.

 

부득이하게 현미 밥을 포기했는데 우리 직원이 재래시장에서 현미를 샀다는 것입니다.

제가 알려준 곳인데 저는 현미를 보지 못했는데 ... ...

아뭏튼 그 얘기를 듣고 그주 토요일에 새벽 재래시장에 들려보니 신기하게도 현미가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그동안 중국 사람들은 현미를 싫어한다고 생각했기에

이 새벽 시장에서는 현미를 팔지 않는다고 지레 선입견을 가지고 보이니 안보인 것입니다.

 

있다고 생각하고 관심을 두니 두군데에서 팔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런게 "관심의 차이에 따라 결과가 판이하게 달라진다" 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비단 이런 경우 뿐이겠습니까?

이러한 관심의 대상이 내 주위의 누군가라면

그 사람에 대한 내 마음이 달라질 것이고 그에 비례해서 그 차이는 기대 이상일 것입니다.

 

                            <140126>

 

게시판을 "오래전 글"에서 내용이 추가되어 새로이 옮겨 봅니다.

 

 

                  <한자 간판... 가게 본 이름이 있는데 입구에 적힌 한자 글>

 

얼마전 딸 아이와 여름 휴가를 보내면서

이번 방학 숙제의 하나가 한자로 된 간판의 사진을

10개 이상 찍어 오는 것이라고 했다.

 

그리하여  딸과 나는 서로 디카를 챙겼다.

그런데 불행히도 휴가지에서는 그리 쉽사리 볼 수 없었다.

 

그래 불영사 절에서 몇장 찍었는데

아무래도 이건 간판이 아니라서 실격이 아닐까 합니다.

 

운전을 하면서 관심을 두자

한자로 된 간판이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거의 드물어서

서울가면 아이랑 함께 인사동에 가야겠다고 마음먹었는데

 

아침 출근 길에 한번 찾아 보기로 했습니다.

생각보다는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이 영어식 한국말이거나 우리말이고

일부는 영어로 된 간판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찾다보니 한자 간판을 일부 발견했는데

대부분 일식 요리집이거나 횟집이었습니다.

아마도 여수라는 지리적 특성을 감안한다하여도

아마 전국적인 현상이 아닐까 합니다. 

간혹 건축회사도 보였습니다.

그렇다고 열개가 넘은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이상하지요

"캊아봐야지" 하고 관심을 두어도 안보이던 것이

아침에 아예 한자 간판만 찾아보니 그나마 보인다는 것이었습니다.

더 하나에 관심을 집중한 결과이겠지요.

 

세상사는 이치도 이와 같을 것입니다.

내가 관심을 주기 시작하면 그 때서야 평소 보이지 않던 것들이

하나 둘 보이게 되고 "알고보니 참 많았구나"하고 생각을 바꾸게 됩니다.

 

이제 아이들의 장점을 살펴보고 찾아보렵니다.

그리고 내 주위로 영역을 확대해서 찾아보면 보일것 같습니다.

 

서서히 찾아보는 여행을 떠나보렵니다.

잠 못이루게 만든 이유 등은 다 지워버리고 ...

 

                      <080814>  

 

Posted by 한글사랑(다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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