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길포의 주소는 사산시 대산읍 화곡리로 서산시 대산읍에서 당진가는 길에 대호방조제 가기전에 있는 작은 포구이다.

최근들어 송악IC에서 서산까지 시원한 왕복 4차선 도로가 개통되어 서울 등에서  한결 가까워졌다.  근처의 서산8경의 황금산 산행을 산책삼아 마치고서 황금산 입구의 해물칼국수를 드시거나 아니면 삼길포항에서 회를 드셔도 좋다.

삼길포에서 회를 드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뭐 일반식당에 가셔서 회를 드기고 매운탕 일명 서더리탕을 드셔도된다.

두번째는 삼길포만의 자랑인 선상 횟집에서 회를 떠서 드시는 방법도 있다.
선상 횟집은  배들을 이어붙혀 만든 가게로 싱싱한 고기를 직접고른 후 즉석에서 회를 떠달라하면 된다. 고추마늘이나 초장등은 선상횟집 입구에서 따로 판다.

선상 횟집 시장 전경

 회를 위한 기본 반찬 판매대.

세번째는 삼길포에 있는 삼길포 수산물 직판장 1층에서 회를 직접 주문하신 후 2층 항구식당에서 기다시리면 주문한 회를 떠서 배달해 주는데 2층 항구 식당에서는 일인당 5000 원만 부담하면  마늘고추, 초장. 와사비등이 기본 제공되므로 회를 드시다가 매운탕 (서더리탕)을 달라하면 기본반찬과 함께 끓여주므로 맛있게 식사도 할 수 있습니다. 음료수. 주류는 별도 주문해서 드시면 되구요.

아래 수산 직판장 1층에서는 횟집이 서너집 있는데 다른 집도 좋지만 그중에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식당은 맨 안쪽에 있는 착한수산이다. 이 식당은 부부가 하는 횟집으로 정말 맛있게 회를 양심적으로 떠주는 집이다. 서너번 먹어보니 믿을만합니다. 
참고 : 착한수산이 작년(18년도)말에  건너편 삼길포 수산물(건어물) 센터내 1층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물론 앞 선상횟집에서 회를 뜨신 후 매운탕용으로 뼈와 머리를 손질해 달라 하신 후 바로이곳  2층 항구식당으로 직행하셔도 좋습니다.

 수산직판장 이자 항구식당 전경

 항구식당 2층에서 삼길포 항을 보면
  (Rabia 님의 블러그에서 )

 수산 시장내 착한수산과 친절하신 여사장님

착한수산 차림표

아래 사진들은 제가 찍은게 없어 Rabia 님의 블러그에서 옮겨 왔습니다.

  갑오징어(Rabia 님 블러그에서)
  올해는 갑오징어 한마리에 2만냥

 서더리탕과 함께 밑반찬.(Rabia님 블러그에서)

 서더리 탕에 회를 뜨고남은 머리와뼈에
별도로 고기를 듬북 넣어줍니다.
 (저도 이 사진과 거의 유사)


 삼길포항 전망대 가는 길.
Posted by 한글사랑(다향)

블로그 이미지
저의 일상을 통해 사람사는 이야기와 함께, 항암 관련 투병기록 및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치유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한글사랑(다향)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