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관련하여 도움이 되는 글을 보면 이리로 곧잘 옮겨 놓는데 그걸로만 만족하고 있는게 아닐까? 하고 스스로 되물어본다.

난 아이언은 거리는 어느 정도 일정한 편인데도 남들보다 한두크럽 정도 덜 나가기에 드라이버 티샷 후 남는 거리가 애매해지곤 한다. 그러다 보면 아이언 샷을 무리하게 욕심을 내고 그 욕심이라는게 나도 모르게 힘이 들어가게 만드니 이내 곧 뒤땅을 치곤 한다. 드라이버거리를 더 늘인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데 드라이버거리에 비례한 아이안샷 거리를 내지 못하는 것은 내 아이언 스윙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일게다. 뭐 늘상 입에 달고다니는 "왼손잡이인데 오른쪽으로 친다"는 핑게거리도 이제는 식상해졌으니...

아니 예전 잘 나갈 때의 아이언 비거리만 나와도 그나마 나을려는데...

안되는 이유는 뭘까?

드라이버의 임팩처럼 아이언에서도 동일하게 유지하면 될것 같은데 쉽지않다.

더하여 예전 거리를 못내는 이유가 나이 들어감이라 해도...

이 두가지 이유를 잘만 찾아내면...

특히나 아이언샷의 방향성에 대해서도 에이밍 외에 근본적 샷을 점검해보고서 느낀점이 있는데 다행히 누군가가 쉽게 정리해 놓은 글이 있어 옮겨본다.

[오른팔의 비밀 방법]

방향성,임팩트 두가지를 동시에 잡는다.

다운 스윙을 할때, 오른팔을 몸의 측면에 대야 한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그러나 그 이유에 대해서 알고 있는 골퍼는 별로 없는 것 같다.
오른팔을 몸에 대면, 오른쪽 어깨를 떨어뜨려 임팩트 때에 다운스윙 궤도가 제대로 그려지게 된다.

즉 타깃 라인의 약간 안쪽에서 보다 더 정확하고 일관성 있는 컨택트를 할 수 있는 것이다.
오른팔이 몸에서 떨어져 있으면 어깨가 수평으로 돌게 되므로,스윙 궤도가 바깥 쪽에서 안쪽으로 그려져 저절로 약한 슬라이스가 난다.

다운 스윙을 잘하기 위해서는 등이 타깃을 좀 더 오래 바라보도록 한다.
그러면 오른쪽 어깨를 떨어뜨리면서, 팔이 몸에 붙게되므로,임팩트를 지나며 클럽을 움직일 수 있는 강한 자세가 나온다.

Posted by 한글사랑(다향)

블로그 이미지
저의 일상을 통해 사람사는 이야기와 함께, 항암 관련 투병기록 및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치유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한글사랑(다향)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