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팅에는 정도가 없다고 합니다.

처음 골프를 배울 때 저를 가르치던 코치도 그리 말했습니다.

그러나 프로 선수들에게는 퍼팅 코치가 별도로 있다고 합니다.

주위의 한결같은 스코어를 유지하는 고수들은 "하루에 적어도 20분 이상 퍼팅연습을 하라"고 합니다.사정이 여의치 않으면 골프 공 없이 아무 도구나 들고서 어깨 회전만 하라고 하는데 변함없는 실력 유지의 비결인가 봅니다.

 

사실 어느 정도 일정 고수 반영레 들면 퍼팅의 비중이 커지겠지요.

드라이버 잡고 아이언 잡고 어프러치 잡으면 이제 할 일이 퍼팅이니까.

물론 그 과정에 정신력 즉 멘탈은 저절로 자리 잡혔을 것이니...

 

 


인터넷에 떠 돌아다니는데 가장 오래된 것은 2007년도에 등록되어 있는 것을 보면

거의 바이블 수준인가 봅니다.

 

18 가지 퍼팅 Tip

 [유럽투어 프로 100여명에게 퍼팅 교습과 조언을한 영국 G 선생님의 18가지 퍼팅 조언]


1. 퍼팅도 레슨 받으세요

 퍼팅은 여러분의 골프스코어 절반 정도를 차지하는데 얼마나 자주 연습하시는지 스스로 묻고 답해보세요.정렬,그립, 스텐스는요.. 그리고 퍼팅 레슨 받으신적 있스셔요. 없다면 본 강사가 드릴수 있는 최고의 조언은 레슨 받으세요 입니다

우선 다음과 같이 한단계씩 따라 하십시오.

 

2. 볼의 위치가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입니다, 스트록은 볼의 뒷면이지 중앙이 아니니 여러분의 스텐스 중앙선에 볼의 뒷면을 일치시키세요. 혹은 약간 앞도 괜찮습니다.

 

3. 부드러운 스트록을 위하여 편안한 양어깨,양팔,양손의 조합이 가능한 그립을 합니다. 우월한 한손이 있는 그립은 그만큼 스트록을 어렵게 합니다.

 

4. 퍼터 무게가 500g 정도 인것처럼 여러분의 손안에 편하게 그립되어있고 콘트롤이 가능해야합니다.

 

5. 그립- 야구그립으로 퍼터를 잡아 몸 정면에 두고 왼손검지를 샤프트쪽으로 내리며 오른손을당겨 왼손에 편하게 닿도록합니다. 왼손검지 남는부분을 오른손가락위에 놓습니다.어느한손이 다른손을 지배하면 않되며 양어깨는 힙과 양발에 거의 스퀘어입니다.(*그립에선 손바닥으로 그립잡는 부분이 손가락이 잡는 부분보다 더 많아야 좋습니다.**위와 다른 그립도 시험해보세요)

 

6. 샤프트를 이용하여 눈을 볼 직상위에 두는법과 1m~10m 거리의 퍼팅라인 읽기에 일관성을 갖게합니다.

 

7. 통상의 어드레스 후 눈에서 볼까지 샤프트로 플럼 밥합니다. 즉 눈과 볼이 일직선상에 있도록 앞뒤로 움직입니다. 일치후 그립에 표시를하여 다음 퍼팅시 활용합니다

 

8. 스텐스는 양발 간격을 편하게 그러나 너무 가깝지 않게 벌린후 체중은 발앞쪽에 둡니다. 발 뒷꿈치에 체중을 두는 것은 잘못입니다.

 

9. 양어깨,목,머리뒤 즉 상체를 수평자세로 합니다. 지나치게 똑바로 서면 체중이 발뒷굼치에 오며 눈동자의 수정체로 볼을 직하선으로 봐야하는데 눈동자를 눈아래로 내려 볼을 보게되면 잘못이니까요.

 

10. 아주 중요한 요소는 스트록시 발 특히 무릎의 모양을 봐야합니다. 두무릎이 움직이나요? 왜죠?

 

11. 스트록중 하반신이 움직이는 것을 막는 방법은 무릎 고정이며, 고정된 무릎은 체중을 저절로 골프화 바닥 안쪽에 머물게 합니다. 스트록시 하체 즉 발과 무릎이 움직이지 않게되지요. 고정 연습은 휴지말이를 무릎사이에 끼고 스트록 하면 됩니다.

 

12. 1~11로 기초는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즉 스텐스,그립,시선,몸 고정등… 이제 완벽한 스트록을 알아봅시다. 여러분은 퍼팅시 강하게 타구 합니까? 아니지요. 결코 강하게 타구하면 아니됩니다.

 

13. 즉 스트록 스루 입니다

 

14. 스트록 크기를 백 1/4, 팔로우 쓰루 3/4으로 해보세요.(*1/3:2/3가 좋다는 프로도 있습니다.) 볼이 예전보다 힘 있고 빠르게 굴러 갈 것이며 휨(꺾임-break)있는 라인에서도 보다 바르게 내지 휨에 잘 대항 할것입니다.

 

15. 볼의 중심 원주위로 선을 긋 습니다.선을 지면에 수직되게 볼을 놓습니다. 평소의 스텐스로 볼에 스트록 하는 것이 아닌 “스트록 쓰루”합니다. 볼이 1.5cm 폭의 띠위로 굴러간다고 생각하시며 멈출때까지 볼을 보세요. 선이 위로 향하고 길 던가요? 그렇습니다. 제대로 스트록 쓰루 하셨다면요.

 

16. 완벽한 스트록 쓰루를 원하면 물론 정상 자세로 퍼팅 연습 하여야합니다. 그러나 눈을 감으면 헛 스트록 하실 것 같나요? 눈감고 스트록하여 눈을 뜨고 볼이 굴러가는 것을 보면 완벽한 직선으로 볼이 굴러 갈것입니다. 왜냐하면 stroke at 이 아닌 스트록 쓰루를 하였스니까요. 눈을 감았스니 언제 타구될지 몰라 쓰루하는 스트로크를 방금 달성한 것이지요.

 

17. 퍼터 페이스를 1도만 여닫아도 3.5m 펏을 놓칩니다. 그래서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치지 않아 다시 말씀드립니다. 기억하세요- 타구 아닌 "스트록 쓰루" 를

 

18.로우 핸디캡인 동반자나 프로의 경기를 TV로 보면서 백 스트록, 쓰루 스트록, 피니쉬를 나누어 살펴 보세요. 피니쉬는 어떼요? 피니쉬는 피니쉬를 그대로 잠시 유지하지요. 이와 같이 연습하세요. 이렇게 콘트롤되는 스트록을 익히시면 퍼팅에 대하여 예전과는 다른 느낌과 자신감을 갖게 되실것입니다.

Posted by 한글사랑(다향)

블로그 이미지
저의 일상을 통해 사람사는 이야기와 함께, 항암 관련 투병기록 및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치유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한글사랑(다향)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