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시간이 나면 골프 방송을 스치듯 보는데

이 때 개그맨 최홍립이 나와서 골프 레슨을 하는 장면을 여러번 보았는데

인터넷 신문에 그의 코칭기사를 보고서

제게도 공감되는 바가 있어서 필요 부분만 요약하여 옮겨봅니다.

 

저도 골프를 배우면서 고수들과 라운딩을 하면 고수들이 꼭 들려주는 말이 있는데

그 말은 " 퍼팅은 반드시 홀컵을 지나가게 치라, 목표는 홀컵지나서 30 cm 로"!

저도 이 말을 금과옥조로 삼아 퍼팅시 홀컵 지나서 30 cm  더 가게 퍼팅을  하려하지만

그게 어찌 마음대로 됩니까? 그런데 퍼팅 후 지나가게 치면 아쉬움이 덜한데 만일 10 cm 못미쳐 부족하거나 아예 가다 말 경우에는 다음홀 까지 두고 두고 잔상이 남아 악영향을 미치곤 합니다. 물론 1 M 이상을 더 지나가게 치는 경우도 많아 한타를 더 잃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제 경우 역시 실제 못미치는 경우가 경험상 몇배 더 많습니다.

 

그래도 지나가게 치면 들어갈 확률이라도 있지만 짧으면 죽었다 깨어나도 홀컵에 밀어넣을 수 없으니 홀컵을 지나가게 치는 습관을 들이는 게 맞는 말 같습니다.

 

  

 

최홍립의 골프 고수 비결

 

“홀컵 뒷벽을 때리며 넣겠다는 생각으로 자신있게 스트로크하라.”

 

이 말의 속뜻은 팔이 아닌 어깨로 퍼팅하라는 것인데도 우리는 막상 치고나서야 "아! 소리와 함께 치고나서 후회를 하니 이 방법이야 말로 기본이면서도 쉽게 잊어버리는 ‘퍼팅의 제1원칙’이라고 합니다

 

개그맨 출신 프로 최홍립은

 "퍼팅이 짧아 고민일 때는 친구들과 내기를 해보라"고 합니다.

 

 

게임 방법은

 + 홀컵을 지나가게 치면 오케이를 주고, 짧으면 아무리 가까워도 오케이를 안 주는 겁니다. 그러면 기를 쓰고 조금씩 길게 치게 되거든요. 신기하게도 2~3타는 금세 줄죠.”

 

이 방법을 제게도 적용하고 남들에게도 적용해 보려고 합니다.

 

최홍립이 말하는 ‘만능 어프로치’

 

 주로 56도로 하는 일반적인 어프로치 칩샷과 다른 게 세 가지입니다.

  - 하나는 헤드 힐 쪽을 살짝 든다는 것,

  - 두 번째가 공을 평소보다 약간 오른쪽에 두고 헤드 페이스를 약간 닫고 치라는 겁니다.

  -  세 번째는 쇼트섬(short thumb)입니다.”

     왼손 엄지손가락을 바짝 잡아당겨 잡는 쇼트섬 그립을 하면 손목 사용이 억제되고,

     샤프트와 팔이 하나의 퍼터처럼 변해 진자운동이 편해진다. (실제 이말대로 손동작을

      해보니 렇게 해보니 정말 손목을 사용하지 않게 되는 듯 합니다.)

 

 사실 56도는 초봄부터 늦여름까지만 잘 먹히는 도구예요. 그 이후에는 여러 골퍼가 다녀간 뒤라 골프장 잔디가  나빠지기 때문에 디봇나 잔디 속에 공이 잠기는 경우가 많죠. 9번이나 8번 같은 미들 아이언을 써서 어프로치하는 게 확률이 훨씬 높아요.”

 

최홍립의 우드샷 요령.

 

 공을 양발 중앙에 놓는 것. “대다수 주말 골퍼는 프로처럼 왼발 쪽에 가깝게 공을 놓고 칩니다. 그러면 백스윙과 다운스윙 때 스웨이가 많이 되고, 뒤땅과 토핑이 날 확률이 높아져요.”  공이 가운데 있으면 제자리에서 몸을 회전시켜 꼬아주는 게 좀 더 쉬워지고, 공을 맞히기도 편리해진다는 얘기다. 한마디로 확률 골프인 셈. 아이언샷도 같은 원리로 친다.

‘얼리 코킹(early cocking)’이다. 백스윙을 단순화하는 게 실수를 줄인다는 설명이다.

 

최홍립의 골프를 무조건 이기는 방법.

 

 “본인이 타수를 줄이는 건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게임이에요. 차라리 상대방의 타수를 늘리는 게 더 쉽죠. 무조건 칭찬하세요.”

칭찬이라니…. 이유가 궁금했다.

“더 잘 치려는 욕심이 생기면 힘이 들어가거나 신경이 쓰이거든요. 백발백중 무너지게 돼 있어요.”

 

 

Posted by 한글사랑(다향)

블로그 이미지
저의 일상을 통해 사람사는 이야기와 함께, 항암 관련 투병기록 및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치유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한글사랑(다향)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