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에는 매년 차를 만들려 보성으로 하동으로 봄철이면 다녔다. 가능하면 아이들이 어렸어도 온가족이 함께 제다를 했는데 몇년동안 멀어졌다.
하지만 마음만은 여전하다. 툭히나 허동은 우리나라 차시배지로 유명하고 보성과 대비되는 야생차개념이 강하다. 
 

 [투어코리아]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경남 하동의 '하동 야생차 문화축제'가 오는 5월 19∼22일 차시배지 화개면악양면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의 모토는 '하동야생차,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로 정했다.

축제 슬로건은 하동 전통차 농업의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에 걸맞게 '왕의 차! 세계로 나아간다'로 정하고, 세계인이 함께하는 글로벌 문화관광 차축제로 승화하기로 했다.

군은 이와 관련한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하면서 하동녹차의 세계화와 대중화에 역점을 두겠다는 의지다.

▲ '하동야생차문화축제'가 오는 5월 19∼22일 차시배지 화개면악양면 일원에서 개최된다.

아울러 대표 프로그램의 영속성을 강화하고 지역주민과 가족 참여형, 그리고 교육체험형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차 생산 농가와 가공업체의 소득향상과 직결되는 소비판촉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되 비주제성 프로그램과 주무대는 가급적 축소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이같은 축제의 기본방향을 바탕으로 지역민과 전문가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마련시행하기로 했다.

군은 또 축제의 효율적인 운영과 외국인의 통역 지원을 위해 3월 19일까지 일반 및 통역 자원봉사자 40여명을 모집한다.

▲ 차인한마당

모집 대상은 일반 봉사자의 경우 만65세 이하 누구나, 통역봉사자는 만18세 이상 영어일어중국어 가운데 1개 이상 통역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원봉사자는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 안내와 함께 방문객 편의를 위한 종합안내소, 전시관, 체험시설 등에 배치돼 행사운영을 돕게 된다.

이번 축제 및 자원봉사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문화관광실 축제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하동야생차문화축제 바로가기
http://tour.hadong.go.kr/program/tour/tourfestival/outTourFestival.asp?cate=4
Posted by 한글사랑(다향)

블로그 이미지
저의 일상을 통해 사람사는 이야기와 함께, 항암 관련 투병기록 및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치유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한글사랑(다향)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