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를 시작하면서 가장 어려운 홀이 파3 홀이었다. 아이언 샷이 그다지 정확하지 않았기에 ...
그러다가 언젠가 가장 쉬운 홀이 파3가 되었다. 티샷한 볼이 그린에 오르거나 못해도 큰 실수가 아니라면 그린 근처에 볼이 떨어지기에 어프로치나 칩샷으로 홀컵 주위에 보낼 수 있어 실수를 해도 보기로 막을 수 있게 된것이다. 그러다 아이언 샷이 더 정교해지고 칩샷까지도 더 정확해지니 버디나 파를 노리다가 보기를 하면 도리어 서운하게 된 것이다. 더군다나 이제는 파3 홀은 반드시 파를 해야한다는 의무감 때문인지 다시 부담을 느끼게 되었다. 어렵다는 의미는 아니다.(물론 어려울 때도 많다.)

그런데 이런 파3 에 도움되는 글이 있어서 옮겨놓는다.

'파3홀' 이렇게 정복하라!!!

바람 반드시 점검… ...
긴 클럽 선택하고 티 높게 꽂아야.
구력이 쌓이면서 점점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파3홀 공략이다.
보기엔 만만하지만 벙커와 해저드등 장애물을 오가다 보면 그린에 오르기도 전에 '양파 OK'를 받는 일도 드물지 않다. 하지만 중요한 사실은 경쟁자 역시 같은 입장이라는 점. 따라서 파3홀을 3타 이내로 끝낸다면 두 배의 수확(?)을 기대할수 있다.

정상급 선수들의 파3홀 공략 요령을 살펴보자.

🔹파3홀은 쉽다고 생각하라
긍정적 생각이 좋은 스코어를 부른다.

평탄한 라이에 티까지 원하는 지점에 꽂고 칠수 있으니 볼을 정확하게 맞히는 것이 간단하다고 생각한다.

🔹바람 점검은 필수
 한번 밖에 볼을 칠수 없는 파3홀에서는 바람에 따른 변수 조정이 대단히 중요하다.

바람이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 클럽과 겨냥점을 결정한다.

🔹안전 지역을 노린다.(찾는다)
핀의 위치와 관계 없이 위험한 지역은 쳐다보지도 말아야 한다.

미스 샷이 나와도 벙커나 워터해저드를 향하지 않는 쪽을 타깃으로 정한다.

🔹티를 높게 꽂는다
티를 높이 꽂고 클럽헤드가 티를 수평으로 자르고 지나가도록 한다.

아이언 샷을 정확히 맞히지 못한다면 볼이 헤드 상단 위로 반쯤 올라올 만큼 꽂는다.

🔹 클럽 선택은 넉넉히
아마추어 골퍼들은 파3홀에서 깃대를 지나치도록 티샷을 하는 경우보다 그린에 못미치게 치는 빈도가 훨씬 높다.

좀 더 긴 클럽을 선택해 부드럽게 휘두르면 거리와 방향에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수 있다.


[구체적인 파3홀 공략방법 ]
   
파3홀은 짧아서 만만해 보이지만 결코 그렇지 않다. 구력과 기량이 쌓일수록 파3홀에서 파 세이브를 목표로 잡게 된다. 쉬워 보여도 여러 곳에 어려움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는 파3홀을 현명하게 공략한다면 동반자들을 상대로 비교  우위를 누리는 기회의 홀로 만들 수도 있다는 말로 해석될 수 있다.
파3홀에서 승리하고 싶다면 스윙을 하기 전에 먼저 머리를 쓸 필요가 있다.

♦고저를 파악한다
파3홀이 까다로운 이유 중의 하나는
평탄한 지형인 경우가 별로 없다는 것이다. 대체로 골퍼에게 착각을 일으키는 고저의 변화가 있고 이는 거리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어렵게 만든다. 클럽을 선택하기전에 홀 전체 거리는 물론이고 티잉그라 운드와 그린의 높낮이 차이를 계산에 넣어야 한다.

♦현명하게 선택한다
여러 통계에 따르면 아마추어 골프들은 파3홀에서 90% 이상이 티샷한 볼을 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티샷이 대부분 짧다는 얘기다. 가장 잘 맞았을 때를 기준으로 클럽을 선택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평소 정확하게 맞혔을 때 그린의 뒤쪽 에지까지 닿을 수 있는 클럽을 잡는 게 현명하다.

♦안전하게 겨냥한다=파3홀은 대부분 벙커나 해저드로 그린에 대한 방어벽을 갖추고 있다. 핀의 위치는 잊어버리고 그린에서 가장 넓은 공간을 겨냥하도록 한다. 그린에만 올리면 2퍼트, 운이 좋으면 1퍼트로 홀을 끝낼 수 있다. 핀을 노리다 벙커나 해저드에 빠지면 파를 잡아내기가 매우 힘들어진다.

[덧붙혀]
실제 오래된 골프장은 비교적 파3홀이 짧게되어 있고 그린 앞에 해저드가 놓여 있어 초보자들을 유혹하고 이를 넘기려 자신도 모르게 힘이 들어가게 되면 뒷땅을 쳐서 헤저드에 퐁당 빠지게된다. 그렇지 않다면 내리막 낮은 곳에 그린이 있고 그 좌우에 벙커가 입을 벌리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더군다나 핀이 좌우에 쏠려있으면 의도치않았음에도 벙커에 빠지는 것이다. 

신설 골프장은 요즘 추세에  맞게 길이가 길고 그린이 적당히 넓은 대신에 앞에 긴 해저드와 함께 그린 앞에 벙커를 설계하거나 좌우 그린 주변이 좁거나 옆이나 뒤에 벙커를 두어서 일단 거리와 함께 정확한 아이언 샷 또는 우드샷을 요구한다. 그래서 자연스레 고수, 중수와 하수를 구별하게 만드는 설계이다.

따라서 위에서 언급한대로 평소보다 한 크럽  길게 잡고 부드럽게 그린 중앙을 보고 치는 현명한 타협 스윙이 필요하다
Posted by 한글사랑(다향)

블로그 이미지
저의 일상을 통해 사람사는 이야기와 함께, 항암 관련 투병기록 및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치유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한글사랑(다향)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