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메디닷컴....
맨처음엔 코메디에 관련된 사이트인줄 알았다. 아니 그 이상으로 저질스런 가십거리 기사를 남발하는 걸로 오해했는데 실제로는 건강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로써 매우 유용하다. 실제 일반 인터넷신문의 건강에 괸한 정보는 이 코메디닷컴에서 대부분 인용한 기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몸'이란 무엇인가? 

몸이란 바로 내가 사는 집이다.
해박한 지식도 그리고 나의 심령도,
내몸이 건강할때에 비로소 가치가 살아난다.

몸이라는 집이 망가지거나 무너지는 순간 '집은 그 즉시 짐'이 된다. 
 
소설가 박완서씨는 말년에 이렇게 말했다.

"젊었을 때의 내 몸은 나하고 가장 친한 벗이더니, 차차 나이가 들면서 내 몸은 나와 틀어지기 시작했고, 인생 말년의 내 몸은 나의 '가장 무서운 상전'이 되었다. "

정말 맞는 말이다.

생각은 과거와 미래를 오가지만, 몸은 늘 현재에 머물러 있다. 그러기에 몸은 늘 모든 것에 우선한다. 

 "몸이 곧 나 다." 

몸을 돌보는 것은 자신을 위한 일임과  동시에 남을  위한 배려이기도하다.

몸을 돌보면, 몸도 나를 돌본다.
그러므로 내가 내 몸을 돌보지 않으면,
몸이 나를 향하여 반란을 일으킨다.

"하루 30분씩만 걸어도 그 즉시 몸에 나타나는 놀라운 변화 10가지"를 소개한다

1.치매가예방된다.
2.근육이 생긴다.
3.심장이좋아지고 혈압을 낮춰준다.
4. 소화기관이 좋아진다.
5.기분이 상쾌해진다.
6. 녹내장이 예방된다.
7.체중을 관리할 수 있다.
8.뼈를강화시킨다.
9.당뇨병 위험을 낮춰준다.
10.폐가건강해진다.

아래글에 자세히 적은 글을 옮겼으니
한번 방문을 권한다.

코메디닷컴 바로가기
http://m.kormedi.com/

아래 글 역시 코메디닷컴에 있는 글이다.

 몸매 자랑은 기본, 운동하면 좋아지는 10가지  
 
운동이 좋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운동이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 이득을 가져다줄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는 많다. 

운동은 여름에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며 해변을 걸을 수 있도록 돕는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다. 힘, 근지구력, 심장강화, 유연성 등을 모두 향상시켜 삶의 질 전반을 개선하는 기능을 한다. 

미국 언론매체 허핑턴 포스트가 운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을 보도했다.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
규칙적인 운동은 혈액순환장애를 이끄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떨어뜨린다. 반면 혈관 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보내는 역할을 하는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높이는 역할을 한다. 

◆깊은 수면
적당한 운동은 수면의 질을 향상시킨다. 잠들기 6시간 전쯤 중간강도의 운동을 하면 피로감이 서서히 쌓이면서 잠들기 좋은 상태가 된다. 과도한 운동이나 잠자기 직전의 운동은 수면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자신감 상승
운동을 통해 탄탄하고 날씬한 몸매와 균형 잡힌 근육이 생성되면 활동성이 강해진다. 또 생기가 넘치는 만큼 자신감이 상승해 대인관계까지 개선될 수 있다. 

◆혈압 감소
혈관 내에 불필요한 물질이 쌓이면 혈압이 상승하게 된다. 운동은 이러한 노폐물들을 제거하고 혈관을 탄력 있게 만든다. 단 무거운 기구를 드는 근육운동은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으므로 고혈압이 있다면 과격한 운동을 삼가는 것이 좋다. 

◆암 예방
대장암은 섬유질을 적게 먹고 동물성 지방을 과도하게 섭취할 때 발생한다. 대장암을 일으키는 또 다른 원인은 운동 부족이다. 한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인 운동이 대장암의 위험도를 40% 낮추는 역할을 한다. 또 대장암에 걸린 사람이 지속적인 운동을 하면 암세포 전이나 재발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신체활동이 월경주기를 개선하고 유방암의 위험도를 낮춘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대사율 상승
운동은 몸에 축적된 칼로리를 태울 뿐 아니라 ‘안정 시 대사율’을 높여 휴식을 취할 때도 보다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도록 돕는다. 

◆관절 움직임 증가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을 하면 경직되고 뻣뻣한 관절이 풀리면서 몸을 움직이기 수월해진다. 따라서 활동할 때 발생하는 통증이나 관절염을 일으키는 염증도 줄어들게 된다. 

◆기능적인 활동 개선
운동을 하면 체력이 좋아지기 때문에 기능적인 활동을 하기도 쉬워진다. 엘리베이터가 붐빌 때 계단을 이용해도 많은 힘이 들지 않고 물건을 들거나 옮기기도 수월해지는 등 활동 능력이 향상된다. 

◆심장질환 감소
빠른 도보나 조깅으로 심박수를 높이는 유산소운동을 하면 심장 기능이 강화된다. 

◆불안감과 우울증 감소
정기적인 운동은 우울증 치료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기분을 북돋울 수 있다는 것이다
Posted by 한글사랑(다향)

블로그 이미지
저의 일상을 통해 사람사는 이야기와 함께, 항암 관련 투병기록 및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치유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한글사랑(다향)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