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땅이 왜 발생하는가......방법]

[임팩트]
뒤땅을 치는 골퍼의 스윙을 유심히 살펴보면, 대부분 임팩트 이후 왼쪽 어깨가 들리고 체중이 우측에 남은채 피니시가 이뤄진다.

[폴로스루]
O 임팩트 이후에 오른쪽 어깨가 타깃을 향한 다면 몸이 회전하는 것을 느낄 것이다.

X 임팩트 이후 왼쪽 어깨가 들리면 오른쪽 어깨가 떨어 지기 때문에 폴로스루가 높아질것이다. 이것을 어퍼블로 샷이라고도 한다.

DRILL 1)  티를 이용한 뒤땅 줄이기
방법 : 티 위에 볼을 올려 놓고 드라이버 샷을 할 때처럼 왼발 쪽에 볼이 놓이게끔 스탠스를 한다.
볼을 쉽게 치기 위해서는 타깃 방향이 12시라면 10시 방향으로 왼쪽 어깨가 길을 먼저 열어주고 오른쪽 어깨가 함께 타깃으로 따라가야 한다.

주의 : 다운스윙을 할 때 오른쪽 어깨가 덮이지 않게끔 유의해야 한다. 임팩트 이후에 타깃으로 따라나가는 것이지, 다운스윙을 할 때 미리 따라나가서는 안 된다.

DRILL 2   샷 하고 걸어나가기
방법 : 샷을 하고 한발 걸어나간다. 이 방법은 체중이 오른발에 그대로 남아 뒤땅을 치는 골퍼에게 유용하다.

주의 : 한발 나가는 동작을 할 때에는 반드시 임팩트 이후 오른발이 떨어지면서 타깃 방향으로 걸어나가야 한다. 임팩트 이전에 오른발이 먼저 떨어져서는 안 된다..

[아이언 뒷땅치지 않은 3가지 스킬방법]

뒷땅..참 말로만 들어도 민망한 것중에 하나인데요..

오늘은 뒷땅 치지않은 스킬 3가지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페어웨이에서 아이언 샷을 할때 볼을 먼저 맞힌 다음, 볼이 있던 지점 앞쪽의 그라운드에 닿아야 합니다.

보통 투어 선수들은 임팩트 이후에도 클럽헤드가 계속 하향 곡선을 그립니다. 다시말해 스윙 아크가 볼의 위치보다 약 10cm 전방에서최저점을 지난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마추어들은 볼이 놓인 위치, 또는 3~5cm 전에 최저점을 지납니다.. 이렇게되면 백스윙으로 얇게 빗맞거나 뒤땅을 칠 확률이 높습니다

회원님들께 페어웨이 샷을 위한 ..
3가지 스킬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힙을 밀어주며 다운스윙을 시작으로 팔이 뒤따라오게 한다.
그러면서 최대한 코킹푸는 걸 늦춰주는 것이더. 볼을 치려 집중한 나머지, 팔과 손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골퍼들이 많습니다. 팔의 과도한 사용으로 스윙의 최저점이 볼의 뒤쪽에 놓이는 경우가 많아지기 마련입니다.

스윙 아크의 최저점을 볼의 앞쪽으로 유지하는데 중요한 것이 바로 '힙'입니다.
다운스윙시 힙을 옆으로 밀어주며 회전해야합니다. 이 동작이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볼을 칠 때 소리가 다는다는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긴 막대를 세우고 타깃쪽 힙보다 10cm 정도 앞에 놓이도록 합니다.
미들아이언으로 볼 없이 연습합니다.
탑에서 내려올때 첫 번째로 타깃쪽 힙으로 막대를 치고 다음으로 반대쪽 힙이 닿을 때까지 턴을 해야합니다. 클럽헤드는 이같은 힙 동작이 나오고 .. 한참 뒤에 그라운드에 닿아야합니다.

두번째 다운스윙을 하는 동안 손목은 고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역시 코킹을 최대한 늦게 풀라는 의미이지요.  다운 스윙에서 손목 코깅을 빨리 풀어주게 되면 클럽헤드가 더욱 빨리 그라운드에 닿게 됩니다. 뒤땅을 칠 확률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손목의 릴리즈를 최대한 미루어야 클럽의 샤프트가 임팩트에서 타깃 방향으로 기울게되고 볼을 먼저 친 후 최저점을 지나게됩니다.
수건을 말아서 한쪽 끝을 클럽을 쥐듯 잡고 스윙 연습을 합니다.
임팩트 구간을 지날 때 ,수건의 반대쪽 끝이 손 아래로 지나지 않고 한참 뒤에 따라오도록 해야합니다.

세번째 볼 앞쪽에 시선을 고정합니다
시선을 볼에 고정하면 스윙 아크의 최저점이 볼 뒤에서 지나게 되는데
페어웨이에서 정확한 샷을 위해서는
시선을 볼보다 앞쪽에 두어야 합니다
+
볼 앞쪽 20cm 정도에 티를 하나 꽂은 다음 어드레스 합니다.
스윙 연습을 하며 볼을 맞히는 것보다
클럽헤드가 티 위를 지나도록 신경씁니다.
볼은 그저 경로에 놓여있다 생각하세요.
초점이 앞으로 이동하면 보다 강한 페어웨이 샷을 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한글사랑(다향)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저의 일상을 통해 사람사는 이야기와 함께, 항암 관련 투병기록 및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치유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한글사랑(다향)

공지사항

Yesterday207
Today15
Total1,478,770

달력

 « |  » 2022.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