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시 볼을 멀리 보내는 방법에 관심이 많아졌다.  아무래도 드라이버 샷을 멀리 보내놓으면 두번째 아이언 샷이 편해진다. 클럽을 하나정도 적게 잡으면 그만큼 심리적 부담감이 줄어들어 미스샷에 대한 부담도 줄고  당연히 거리와 방향에 대한 정확도도 좋아지니 무리를 해서라도 욕심을 내어보는 것이다.

[볼을 보다. 멀리 장타치는 방법]

골프공 회사에서 골프 공읊 제조할때 볼을 보다 멀리 보낼려면 무언가가 공중을 나를 때  어떤  비속의 성질을 가져야하는 지 이론적으로 접근해서 공을 제조한다고 한다. 그래서 나온게 외부는 올록볼록한 딤플이고 내부는 코어라고 한다. 실제 비거리가 멀리 나가려면 이 공을 높이 쏘고 스핀이 적을때라고 한다. 그런데 최근들어   대부분의 내 공은 지나치게 낮은 각도로 날아가니 스핀은 둘째치고 당연히 거리가 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사실 아마추어 골퍼들은 자신도 모르게 스핀을 지나치게 많이 먹이게 되는 스윙을 하고 그  상태로 볼을 드라이버의 상단에 공이 맞는 타격을 하게 되어진다.  이는 결국 골프공이 공중으로 치솟아 보다 (기우제를 지내는  스카이 볼은 아니지만) 빨리 지면으로 곤두박질치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투어 프로들은 볼을 업스윙 단계에서 맞히면서 임팩트존을 통과할 때 페이스를 틀어준다고 한다. 이는 스핀을 줄여 좀 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휘어지는 드로우성 구질을 통해 총알같이 날아가는 비행궤도를 만들어낸다.
프로처럼 충분한 거리를 만들어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당연히 인터넷에서 섭렵한 자료임을 밝혀준다.

어드레스: 타깃 반대 방향으로 기울여준다.

스탠스를 폭넓게 잡고 상체를 타깃 반대 방향으로 기울여 왼엉덩이가 왼어깨보다 더 타깃 가까이 놓이도록 해준다. 이렇게 몸을 뒤로 기울여주면 스윙 궤도가 평탄하게 형성돼 임팩트 때 볼을 올려칠 수 있다. 그러면 샷의 발사각도가 증대된다. 볼은 앞으로 옮겨서 심지어 왼어깨 바깥으로 놓이도록 해줘도 상관없다.

백스윙: 기울려 준 상태로 유지한다

측면으로 기울려 준 상태를 유지하며 어깨를 타깃 반대 방향으로 틀어서 백스윙톱 때 왼어깨가 왼엉덩이의 뒤쪽으로 놓이도록 해준다. 아울러 왼손등을 뒤로 꺾지 말고 평탄하게 유지해 페이스 각도와 일치시켜 준다. 손목을 뒤로 꺾어주면 임팩트 때 페이스가 열릴 가능성이 커지며, 그러면 너무 많은 스핀이 들어가게 된다.

다운스윙: 안쪽 궤도로 접근한다.

다운스윙을 할 때는 어깨가 닫힌 상태로 유지해 가능한한 오랫동안 타깃의 오른쪽으로 향하도록 해준다. 이렇게 하면 안쪽 궤도를 타고 클럽을 볼쪽으로 유도하면서 페이스를 닫아줄 수 있다. 어깨가 너무 일찍 오픈되고 헤드가 타깃 라인 바깥에서 볼로 접근하면 이렇게 할 수가 없다.

임팩트 통과: 오른손바닥이 왼쪽으로 향하도록

임팩트존을 통과하며 릴리스를 최대로 가져가려면(즉 페이스가 닫히도록 해주려면) 양팔이 모두 지면에 대해 평행을   이루는 폴로스루의 중간 단계 때 오른손바닥이 왼쪽으로 향하도록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주: 오른손바닥이 아래로 향하도록 해주어도 좋다. 손바닥이 하늘로 향하면 페이스가 계속 열린 상태가 되기 때문에 볼에 너무 많은 백스핀이 가해지고 만다)
그래서 일부 교습가들은 임팩트시 머리가 뒤쪽에 남아있다가 followthrough 시 자연스럽게 따라가라고 한다. 이 말의 속 뜻은 위에서 말한 up 스윙의 기본 조건이자 채를 던지게되는 자연스런 행동이자 헤드업 방지의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게 만들어준다.

또 다른 글..

어깨회전을 늘리기위한 3가지 POINT
비거리 늘리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입문 및 초보 골퍼들이 스윙 동작 중에
어려워 하는 부분이 어깨회전입니다.
충분한 어깨 회전이 이루어지지 않아 답답함을 겪고, 억지로 탑포지션을 만들기 위해 팔을 과도하게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어깨회전을 위한 Tip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깨회전이 부족으로 과도하게 팔을 사용해 팔이 구부러지거나 과도한 코킹이 발생하면 깍아치는 스윙이 발생하기 쉬워 슬라이스 구질을 유발하게 됩니다.


⭕어깨회전을 늘리기 위한 3가지 Tip ⭕

1.왼쪽 어깨를 턱 밑까지 위치시킵니다.

2.왼쪽 어깨를 오른발 위치까지보냅니다.

3.왼쪽 어깨가 움직이는 만큼 오른쪽 어깨도 위 1번, 2번이 어깨회전을 늘리기위한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많은 레슨프로님들이 얘기해주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위 방법으로도 잘 교정이 되지 않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는 왼쪽 어깨만 너무 신경쓴 나머지 오른쪽어깨에 완전히 무관심하고 움직이지 않는 경우로 3번 내용을 이행하지 못한 것입니다.

왼쪽 어깨를 밀어넣는 만큼 오른쪽 어깨도 자연스럽게 밀려주어야 어깨회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백스윙시 좌측 어깨가 밀리고 회전하는 만큼, 동일하게 우측 어깨도 움직이면서 공간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공감과 추천,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한글사랑(다향)

블로그 이미지
저의 일상을 통해 사람사는 이야기와 함께, 항암 관련 투병기록 및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치유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한글사랑(다향)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