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썸포스트에 나오는 글을 옮긴다.
옮기기 전 내 생각도 적어 본다.

아래 내용과 유사한 얘기가 "화성에서 온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라는 책과 "길을 묻지 않는 남자. 지도를 볼줄 모르는 여자" 라는 책에서 거의 유사한 내용으로 남자와 여자의 대화방식과 삶의 방식을 표현했고  당시 이책을 사서 재미있게 읽고 아내에게도 권해서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다. 특히 "화성에서 온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는 책을 읽고 독후감을 그 당시 다음블러그에 적었는데 이 글이 다음 포털 첫페이지에 언급되어 이삼일 동안 내 블러그가 방문객 탑순위에 오르기도 했었다.

아래 내용을 보니 매우 유사하면서 공감이 가서 옮겨보는 것이다. 그렇다고 많은 남성들이 이 글을 보고서 핑게거리로 삼으라는 것은 결코 아니고 대화의 방식을 바꿔보라는 것이다. 

참고로 여자와 얘기를 나눌 때에는 대화중에 「응」「저런」「그래 참 힘들었겠다」 라는 단 몇 마디만 추임새로 넣어만 주어도 대 성공이다. 고하는데도 정작 아내랑  얘기를 나눌 때에는 잊고 만다. 
참고로 대화중에 아내의 태도가 갑자기 달라지면서 삐지게되면 잠시 딸에게 이 상황을 설명하고 물어보라. 그러면 딸아이는 곧잘 말한다. "아빠! 엄마가 삐진 이유를 정말 몰라?" 하면서 아내가 삐진 이유를 귀신같이 그 이유를 알려준다. 만일 아들이 옆에 있었다하더라도 아내가 삐진것도 모르고 도리어 내가 물을것이다."엄마가 삐진거야?" 라고...

<이하 옮기는 글>

[여자들을 답답하게 만드는 남자들의 10가지 습성]
 
1. 용건 있을 때만 말하기

남자는 목적이 있을 때만 말을 한다. 연설이나 지시하는 느낌의 대화가 되기 쉽다.

여자 입장에서 얼마나 답답하고 짜증나는 일인지 남자는 모른다.

2. 공감 대신 충고

남자의 뇌는 문제해결형이다. 연인과의 대화에서도 논리 중심적으로 대화하고 충고를 하려고 한다.
듣기만해도 충분하다는 사실을 모른다.

3. 결론만 말하기

남자는 ‘돌려 말하기’를 이해하지 못한다. 요점만 간단하게 결론만 말하는 습관이 있다.

핵심을 말한다고 착각하지만 과정에서 필요한 배려가 없어 여자는 종종 상처를 입는다.

4. 단일모드

남자는 일 할 때는 일만 생각한다. 일하다가 여자친구에게 다정한 말로 문자를 하기 힘들다.

근무 중에 답장이 늦는 이유다.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여자들은 일을 하면서도 남자를 위해 애교 있는 문자를 보낼 수 있다.

5. 흘려듣기

흥미가 없다고 생각하는 내용의 대화는 흘려듣는 경향이 크다.

여자친구가 했던 이야기를 기억하지 못하는 이유다.

남친 얘기가 재미없어도 집중해서 듣고 적절한 리액션을 해주는 여자와는 다르다.

6.혼자만의 침묵

남자는 말하지 않아도 잘 알거라고 생각하고 여자친구에게 얘기 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여자는 독심술사가 아니다. 이런 남자들의 경향은 싸움과 오해의 씨앗이 된다.

7. 인색한 칭찬

남자의 칭찬을 바라는 여자와 달리 칭찬에 인색한 남자가 많다.

칭찬에는 돈이 들지 않는다. 아까워하는 건 바보짓이다.


8. 여자 감정에 대한 몰이해

남자들은 나쁜 기억이 있어도 쉽게 흘려버린다.  하지만 여자는 쌓인 감정을 쉽게 털어버리지 못한다.

자기가 나쁜 감정을 다 털어버렸다고 여자도 그럴 거라고 생각하는 실수를 저지른다.


9. 눈치 없음

여자에 비해 남자는 표정, 몸짓, 목소리 톤 등 행동을 통해 보이는 커뮤니케이션 요소들을 빨리 알아차리지 못한다.

분위기 파악을 못하고 화를 낼 때까지 실수를 반복한다.

10. 상황 회피

남자는 침묵하면 코너에 몰렸다는 뜻이다. 일종의 무시를 통해 상황을 만회하려는 태도인 것이다.
Posted by 다향(한글사랑)의 티스토리 한글사랑(다향)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click4tea.tistory.com BlogIcon 다향(한글사랑)의 티스토리 한글사랑(다향) 2017.09.07 14: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 여자와 남자가 의사소통이 안되서 싸우는 이유는 여자가 돌려 말해서 남자가 못알아듣기 때문이 아니라

    여자와 남자의 의사소통 방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여자의 경우 감정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어떤 사건을 기억할 때에도 주로 감정을 기입하여 그 당시 상황을 판단하는 반면에, 남자의 경우는 이성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어떤 사건에 대하여 감정이 아닌 사실 그 자체를 판단합니다.

    즉, 한가지 예를 들어. 나는 오늘 명동에서 명숙이와 돈가스를 먹었다. 라는 상황을 설명하자면

    여자의 경우 - 나는 오늘 기분도 우울하고 지쳐서 기분전환겸 명동을 갔는데 우연히 명숙이와 만나 너무 반가워서 돈가스집으로 가 즐겁게 밥을 먹었다.

    라고 기억하지만

    남자의 경우 그냥 나는 오늘 명동에서 명숙이와 돈가스를 먹었다. 가 되는 겁니다.

    이런 대화법을 잘 모르는 상황에서 남자와 여자가 싸우면 여자는 싸우는 상황의 감정까지 같이 이해하길 바라지만, 사실 남자는 이해하기 힘드니 눈치없게 행동하게 되는 겁니다

  2. ㅇㅇ 2021.02.03 14: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패고 싶은 ♩♬♩♪들의 화법
    돌려 처말하기 ♬♬♪ 답답하게 굼
    단일 모드는 ㅋㅋ ♪♪♪을 해요
    회사에서 저래봐라 짤일일 있나 ♩♬♩도 아니고


블로그 이미지
저의 일상을 통해 사람사는 이야기와 함께, 항암 관련 투병기록 및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치유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한글사랑(다향)

공지사항

Yesterday139
Today18
Total1,437,210

달력

 « |  » 2021.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