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들어 눈에 들어오는 기사는 아무래도 건강에 관한 기사일 수 밖에 없다.

물론 불안한 노후에 대한 정보도 관심의 대상이지만 당장의 문제에 대해서 더 비중을 두게되는 것은 인지상정일게다.  아래의 염증과 통증을 완화시키는 음식의 정보는 최근의 음식관련되는 건강 정보중 상당히 유익한 정보로 판단되어 이 곳에 옮겨놓는다. 

 

강황이 좋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지만 쉽게 구하기는 어렵다. 물론 한국에 있을 때에는 간혹 진도 출신의 아는 분에게서 강황가루를 선물(?)받기도 하고 어느 날에는 노란 강황 막걸리를 함께 마시기도 하였다.  나머지 식품은 마음만 먹으면 손쉽게 구할 수 있으니 관심가져 볼만 하다. 

 

나이들면 피부가 탄력을 잃고 상처가 덧나면 쉽사리 아물지 않고, 염증이 생기면 쉽사리 호전되지 않게 되는데 평소에 먹는 것보다 눈길 한번 더 주는 기분으로 좀 늘리다 보면 효과를 쉽게 볼듯하다. (그런데 커피는 아닌듯 하다. 장기간 효과가 아닌 순간적 요법 같다는 생각과 함께 아래도 언급했지만 많이 마시면 더 역효과 이므로) 

 

 

울금이나 강황이나 같다고 생각했는데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다고 하네요.

 

-----------< 이하 신문 옮김> ------------------

 

염증 없애고 통증 줄이는 식품 6가지

<원본:코메디닷컴>


관절통, 두통 등 완화시켜

음식 중에는 통증을 감소시키고 병을 치유하는 데 있어 약보다 더 효과가 있는 것도 있다. 약과는 달리 부작용도 없고, 맛도 좋은 치유의 음식들. 미국 건강 정보지 '프리벤션'이 이런 식품 6가지를 소개했다.

강황=카레의 주성분인 강황은 인도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는 통증을 감소시키고, 소화를 촉진하는 약으로 사용돼 왔다. 현대 과학의 연구 결과에서도 강황은 염증을 없애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절의 통증을 없애주고, 대장염 치료에 효과가 있다. 카레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샐러드나 수프 등 다양한 요리에 강황을 넣어서 먹으면 된다.

커피=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팽창한 혈관을 좁아지게 해 두통을 예방하고 통증을 감소시킨다. 커피는 통증을 가중시키는 화합물에 '원투 펀치'를 날리며, 통증 완화제가 분비되는 데 도움을 준다. 그러나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역효과가 일어난다. 하루에 4온스(약 113㎖) 컵으로 2잔을 먹으면 적당하다.

고추=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이 신경말단을 자극해 통증을 없애는 역할을 한다. 고추는 관절염의 국소 완화제로서의 효능도 있다. 고추가 매우면 매울수록 캡사이신이 더 많이 들어있다.

요구르트=미국 국민 약 20%가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위 통증에 시달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요구르트에 들어있는 수많은 유산균들이 통증과 염증, 붓기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해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을 치유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하루에 8온스(약 226㎖) 용량의 요구르트 1~2개가 적당량이다.

체리=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포함돼 있다.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산화방지제로서 염증을 막고, 통증 효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아침마다 체리 한 접시를 먹은 사람은 주요 염증 지표가 25%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마라톤 마니아가 7일 동안 매일 두 번씩 체리주스 12온스(약 340㎖)를 마신 결과, 근육통이 거의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생강=예로부터 위 진정제로서 뱃멀미와 메스꺼움을 완화시키는 데 사용돼 왔다. 연구 결과, 생강은 이런 효능 이외에도 천연 진통제와 소염제 역할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두통이나 관절염, 근육통으로 아플 때 통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다. 각종 요리에 생강을 넣어 먹거나, 차, 레모네이드 등의 음료수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Posted by 한글사랑(다향)

블로그 이미지
저의 일상을 통해 사람사는 이야기와 함께, 항암 관련 투병기록 및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치유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한글사랑(다향)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