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운명은 네손안에 있다★★

어느산에 스님 한분이 살았다.

들리는 바로는 아직까지 한 명도
그의 말문을 막히게 한사람이
없다고 한다.

어느날 똑똑한 아이가 손에 작은새 한마리를 쥐고 스님에게 가서 물었다.

“이 새가 죽은 건가요?  아니면 살아있는 건가요?”

그리고 생각했다. 

이 스님이 살았다고하면 목졸라서 죽여버리고,죽었다고하면 날려보내야지.

내가 드디어 이 스님을 이기는구나.스님이 웃으면서 말했다. 

“얘야 그새의 생사는 네손에 달렸지,내입에 달린것이 아니란다.”

꼬마는 새를 날려보내며 말했다.

 “스님은 어떻게 이토록 지혜로우신가요?”

그러자 스님이 대답했다.

“예전에는 정말 멍청한 아이였다..그러나 매일 열심히 공부하고 
생각하다 보니 지혜가 생기기 시작 하더구나.

너는 나보다 더 지혜로운 사람이 될것 같구나.”

그러나 아이는 슬픈 기색을 보이며 말했다.

“어제 어머니께서 점을 보셨는데 제 운명은 엉망이라고 했다는군요.”

스님은 잠깐동안 침묵하더니 아이의 손을 당겨잡았다.

“얘야, 네 손금을 좀 보여주렴.
이것은 감정선,
이것은 사업선,
이것은 생명선,
자아, 이제는 주먹을 꼭 쥐어보렴."

아이는 주먹을 꼭쥐고 스님을 바라보았다.

“얘야, 네 감정선,사업선,생명선이 어디있느냐?”

“바로제손안에있지요.”

“그렇지,바로 네 운명은 네 손안에 있는것이지,
다른 사람의 입에 달린것이 아니란다.다른 사람으로 인해 
네 운명을 포기하지 말거라!” 

매우 지혜로운 답변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우리 운명은 바로 내손안에 있습니다!

개척하면 주인공이고 방치하면 주변인으로 머물게 됩니다

멋진 4월 되시길 기원합니다!!!
Posted by 한글사랑(다향)

블로그 이미지
저의 일상을 통해 사람사는 이야기와 함께, 항암 관련 투병기록 및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치유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한글사랑(다향)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