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를 더 먹어야 하는 10 가지 이유

기사입력 2014.08.09 오전 9:20


뼈와 피부에 좋고, 암도 예방

토마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채소다. 건강에 좋은 여러 가지 성 분이 토마토에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이다.

토마토에는 비타민A와 C, 엽산 등 이 많이 들어있으며 라이코펜, 콜린,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의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다. 미국 인터넷 매체 '내츄럴뉴스닷컴 (naturalnews.com)'이 토마토를 더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를 소개 했다.

◆피부를 젊게 한다=토마토에는 라 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라이 코펜과 항산화 성분들은 자외선으 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방 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뼈를 튼튼하게 한다=토마토에는 칼슘과 비타민K가 풍부한데 이런 성분들은 뼈를 고치고 강화하는 데 좋다. 라이코펜 역시 골밀도를 향상 시켜 골다공증을 퇴치하는 데 도움 이 된다.

◆암을 예방한다=라이코펜이 풍부 한 토마토는 유방암, 폐암, 전립선 암, 위암 발병 위험을 줄인다는 여러 연구결과가 나온 바 있다. 라이코펜 은 암세포의 성장 속도를 느리게 하 는 천연 항산화 물질이다. 암은 산 화 스트레스와 염증이 있을 때 발생 한다. 토마토는 몸속 유해산소를 없 애고 염증을 퇴치하는 데 도움을 준 다.

◆잠을 잘 자게 한다=토마토는 잠 을 잘 자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잠 을 잘 자게 되면 건강뿐만 아니라 생활이 전반적으로 향상된다.

◆시력을 좋게 한다=토마토에는 시 력에 중요한 성분이 비타민A가 풍 부하게 들어있다.

◆체중 감소=영양소가 많고 에너지 는 높지만 칼로리는 낮은 식품이 토 마토다. 토마토에는 수분도 풍부해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섬유질과 수분이 풍부해 변비를 막는다.

◆전립선을 보호한다=쥐실험 결과, 토마토를 자주 먹은 쥐는 전립선 종 양의 성장이 크게 느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혈당 수치를 낮춘다=토마토는 심 장 건강에 좋다. 토마토에는 비타민 B와 엽산, 니아신,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 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이 때문 에 심장마비와 다른 심장질환 위험 을 낮추는데도 도움이 된다.

◆흡연으로 인한 손상을 감소시킨 다=토마토에 들어있는 쿠마린산과 클로로겐산은 담배를 피울 때 나오 는 발암물질로부터 신체를 보호하 는 작용을 한다.

◆면역체계를 강하게 만든다=토마 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가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Posted by 한글사랑(다향)

블로그 이미지
저의 일상을 통해 사람사는 이야기와 함께, 항암 관련 투병기록 및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치유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한글사랑(다향)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