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아래에는 올 가을 화담숲 단풍사진이 있습니다.(추가입니다)

경기도 광주에 있는 곤지암리조트내 화담숲을 다녀왔습니다.

화담숲은 LG 그룹에서 운영하는 곤지암리조트 안에 있는 숲입니다.
들리는 얘기로는 구본무 회장이 유난히 애착을 갖고 있어 바쁜 와중에도시간날 때 마다 들려서 직접 가꾸기도하고 휠링을 위한 아이디어를 낸다고 합니다.

입장료는 만원에 사전예약시 천원할인이 있고 거의 비슷하게 65세이상 경로우대도 있습니다.
가는 날이 평일이었음에도 많은 분들이 줄거워하며 걷는 것을 보니 저도 덩달아 가분이 좋아지고 마침 적십자 단체에서 노인분들 모시고 구경을 와서 즐거워 하시는 모습도 보기에 좋았습니다.

매표소입구에 있는 안내도 입니다.
화담숲 입구에서 리프트를 타고서 매표소로 이동할 수 있는데 걸어서도 갈 수 있지만 내려올 때는 리프트를 운영하지 않으므로 화담숲 구경을 마치고 내려올 때 걸어오면 더 좋을 듯 합니다.

화담숲은 주류 반입이 안되고 입구에서 직원이 일일히 가방 검사를 합니다. 그러나 김밥이나 간단한 간식거리는 소지가 가능하고요. 거닐다보면 4군데의 쉼터가 있어 김밥등이나 간식을 테이블에 앉아서 먹을 수 있도록 잘 갖춰져 있습니다.

      화담숲 안내도.

안내도를 보고서 하나라도 빼놓지 않고 구경할려면 어떻게 걸어야할까 고민했는데 이는 기우에 불과합니더다. 구경할 코스 즉 걷는 코스는 고민하지 않고 길따라 오르면 되는데  일방통행로 형식우로 운영되기에 자연스래 그냥 길을 따라서 휠링하시면서 이동하면  약 세시간 정도 걸친 후 다시 매표소로 나오게 됩니다.

걷기가 블편하시면 입구애서 모노레일을 이용하여 편하게 이동할 수도 있는데 전체 조망은 되지만 세세하면서도 소소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기는 좀 아쉽겠지요.

 저적나무 숲입니다.

 사진이 그런데 건너편 스키장 전경도 한동안 쳐다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 길 지나면 소나무 숲인데 소나무들을 하나 하나 가꿔가는 중인데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아쉽게도 사진이 없네요 ㅎㅎㅎ

 허브 꽃길 향기 까지...

 하산길에 야생화 꽃길 비록 화분이지만 충분히 즐길 수있습니다.

 이곳은 마지막 마무리 지점으로 민속주막이 있어서 막걸리와 파전 그리고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단양막걸리도 맛있었고 파전을 시켜먹었는데  같이 동행하신 분들도 이구동성으로 맛있다고 한마디씩합니다.
저는 시간상 먹지는 못했지만 보리밥 정식도 맛있다고 합니다.

마침 연못을 거닐던 원앙들이 낮잠 즐기는 모습과 잠시 뒤 잠에서 깬 후 물고기등과 함께 노니는 모습도 휠링에는 그만이었습니다. 만속주점 바로 그 옆에는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도 있고 그곳 커피도 맛있다는 얘기는 들었지만 아쉽게도 검증은 못했습니다.
마무리 휠링까지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가족이나 연인 그리고 좀 연로하신 분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참 곤지암들어가는 셔틀버스가 시내 곤지암 터미널에서 정기운행되므로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시간을 알아보시면 간혹 밀리는 승용차 놔두시고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 입니다.

근처에 호젓한 식사나 저렴한 가성비 높은 식사도 가능하구요.

홈페이지 보시려면 아래 클릭하시면 됩니다.
화담숲 홈페이지 바로가기

올해 가을 (2017.10.)화담숲 풍경.(LG블러그에서)

▼ 공감과 추천,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한글사랑(다향)

블로그 이미지
저의 일상을 통해 사람사는 이야기와 함께, 항암 관련 투병기록 및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치유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한글사랑(다향)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