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잠을 자고 아침에 일어나면 예전과 달리 개운하지가 않습니다.
겨울철 길어진 밤으로 평소와 같이 일어나도 어둑어둑하다보니 신체리듬에서 오는 겨울철 현상일 수도 있겠다 여기면서도 나이에서 오는  꺼름칙함은 감출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근본적인 원인의 하나는 최근들어  잠자리에 드는 시간이 평소보다 삼사십분 늦어져 저녁 12시 40분경에 자리에 눕고 누워서도 잠시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다 보면 금새 한시가 넘어섭니다. 이러다 보니 수면 부족에 생활 리듬도 깨지고 더군다나 요즘 좀 아픈 오른 어깨로 잠저리를 설치기도 하니 당연할 것입니다 그래서 더욱 내 잠자리 수면의 질이 궁금해졌습니다.
이 와중에 제가 애용하는 달리기 어플인 runtastic  의 추천이자 자매 어플인 런타스틱 Sleep Better 수면분석 알람 웹을 발견하고 이를 다운 받아서 어제 첫날 사용해본 결과 괜찮겠다 싶어 이리 올려 봅니다.

자리에 누워있는 시간에서 깨어 있는 시간과 선잠 그리고 깊은 수면을 분석해주는  어플인데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뭐 더 자세하고 정확히 보려면 돈 주고 구입해야 하지만... 
 
요즘세계적인 추세가 슬립테크라고 합니다. 구글이나 애플 그리고 MS등도 이미 이 분야 슬립테크에 집중투자중이라고 하는데 우리나라는 아직 이분야는 후진국 수준이라는데...

며칠동안 통계를 보니 몇가지 개선점이 보입니다.

런타스틱 슬립베터 수면 패턴 분석 스마트 알람 앱 (시간, 습관, 주기, 숙면 유도)

 검색해서 찾은 어플

 어제 첫날 분석 결과
Posted by 한글사랑(다향)
 TAG , ,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저의 일상을 통해 사람사는 이야기와 함께, 항암 관련 투병기록 및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치유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한글사랑(다향)

공지사항

Yesterday226
Today254
Total1,457,209

달력

 « |  » 2022.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